메뉴

경북고향장터 침 고이는 소식(자두,아오리,옥수수)

2007년 7월 17일 - devstory, fragmentary memo, 사과

잠시 소강상태(?)였던 과일이 봇물터지 듯 나오는 시기네요

1. 자두의 계절입니다.
지금 나오는 자두는 후무사(또는 포모사)입니다.
이전에 나온 자두(대석)에 비해 크기도 크거니와 새콤함보다 달콤함이 더 많은 그런 종류죠.
경북고향장터를 검색해 보면 군위와 경산, 김천 등 대구 근교 지역에서 많이 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.  

경북고향장터 자두 검색

2. 다음은 아기다리고기다리던 아오리가 출하되었습니다.
경북고향장터에서 탑5 농가라고 할 수 있는 광석농원에서 아오리 사과가 출하되었습니다.
아오리하면 우선 새콤한 맛으로 기억하실텐데요. 처음 드신 분들은 사과가 왜이렇게 시어 덜 익었네 하시는 분도 계시고, 아무튼 일찍 출하되는 사과인만큼 겨울철 사과와는 다른 맛이 다라는 것을 잘 모르는 경우가 종종 생기더군요.
아오리는 새콤 달콤한 맛 기억해주세요~~
광석농원의 전원일기사진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제맛나는 과일을 출하하기 위해 많은 노력과 인내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.

광석농원 상품보기

3. 그 다음으로 옥수수 소식입니다.
작년 한해 6시 내고향과 여러 일간지를 떠들썩하게 했던 김순권 옥수수박사님이 개발한 군위찰옥수수(일명 수퍼옥수수)가 어제 첫 출하를 했습니다. 그동안 예약판매로 꽤 많은 분들이 미리 주문을 해주셨는데요. 내일부터 배송이 되니깐 모레부터 누구보다 먼저 맛보실 수 있겠네요. 작년 기준으로 한달 정도 판매되니깐 서두르시는 것이 좋을 듯 ^^
청정 영덕지역의 나래농산 찰옥수수도 잊지 마세요~~
참고로 두 옥수수 다 무농약 인증을 받았습니다.

군위찰옥수수 방문하기

경북고향장터 옥수수 검색

이상 경북고향장터에서 알려드렸습니다 ^^

()_()
(^_^) 언제나 웃는 토끼 노들이가

뱀다리 앞으로 쭈욱~~ 달콤한 과일들(복숭아, 포도 등)이 나오는 시기랍니다.

답글 남기기

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입력창은 *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.